고전문화(대표: 황영하)에서 최근 폭발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홍차문화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며 오는 10월 23일부터 “제 7회 고전문화 소장품전 - 중국 명품홍차 & 명품다기” 전시회를 개최한다.

황영하 대표는 그동안 소장하고 있는 홍차용 차도구와 이번 특별전을 위해서 홍차의 고향 무이산을 방문하여 중국 정통 최고급 홍차를 준비하였다. 서울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고전문화는 매년 1~2차례씩 차문화와 관련된 차도구 소장품 전시회를 열어 차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골동 차도구 전문점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무이산(武夷山) 동목촌(桐木村)에 있는 정산당(正山堂)에서 2005년도에 중국의 전통홍차인 정산소종 제조기술을 기초로 하여 새롭게 연구 개발된 홍차 중에서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하는 금준미(金駿眉)가 출품된다. 특히 금준미의 최초개발 차창인 원정(元正)·정산당의 “특제(特制) 금준미”, “정산소종야차(正山小種野茶)”, “비자소(妃子笑)”. 그리고 금준미를 개발할 때 차사(茶師)로 재직하면서 금준미를 직접 창시한 양준덕(梁駿德)선생이 2008년 새로 창설(創設)한 준덕차창(駿德茶廠)의 “정품(精品)금준미”, “특제 금준미”, “정산소종”, “소종홍포(小種紅袍)”도 함께 출품한다.(사진 위)

청화홍차도구세트

분채화훼문개완세트

광채 홍차도구세트

이밖에도 중국에서 생산되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홍차인 안휘성의 “기문홍차”, 강소성 의흥지방의 “의홍(宜紅)”, 사천성(四川省)의 “천홍(川紅)”, 운남성의 “전홍(滇紅)”과 타이완의 유명한 홍차인 “일월담홍차(日月潭紅茶)”가 함께 출품되어 방문객들에게 시음회를 실시한다.

광채 홍차도구세트

단니자사다기세트

아울러 고전문화 황영하 대표가 지난 20여년 동안 세계 각지를 돌며 직접 수집하여 지금까지 소장해오던 청대(淸代 1644~1912)에 제작된 청화차호(靑花茶壺)와 찻잔세트 및 분채차호(粉彩茶壺)와 개완(盖碗), 그리고 민국시기에 제작된 분채(粉彩) 홍차다기세트와 자사홍차다기(紫砂紅茶茶器)세트 등 명품 홍차다기들이 대거 출품하므로 홍차애호가들에게 중국전통 명품홍차다기를 직접 감상하고 소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고전문화 위치: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164번지, 고전문화 상설전시관(동서양 고미술 內)
문의: 02-722-0103 / 010-5346-8281


고전문화 이전 기사
2013/10/22 - 고전문화 - 홍차문화 특별전
2013/10/28 - 홍차문화 특별전 리뷰
2009/06/19 - 불교미술품과 차도구 판매전에서 홍차다기

Posted by 석우(石愚)

댓글을 달아 주세요